logo

교육정보
2010.11.30 12:45

아이들과 가볼만한곳
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
American Textile History Museum (Lowell)
실과 직물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박물관이 있다. 이곳에 가면 장갑, 야구 공, 에어 백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며, 직물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. 식민지 시대의 린넨을 만들기 위한 아마 가공법에서부터 현대 수술을 위해 쓰이는 생분해 나노 섬유까지 직물의 역사를 눈으로 볼 수 있다.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오전 10시~오후 5시까지 문을 연다. 입장료는 어른 8불, 노인 6불, 대학생이나 어린이는 6불, 6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이다.
491 Dutton St., 978-441-0400, www.athm.org

The Children’s Garbage Museum (Stratford, Conn.)
벌레가 살아 있는 퇴비, 재활용 쓰레기가 실려 있는 트럭들, 그리고 아이템을 분류하는 작업자들이 모여 있는 이 곳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하다.
이 재활용 박물관은 쓰레기를 이용해 만든 재미 있는 창작물들이 전시 돼 있다. 플라스틱을 이용해 만든 퇴비터널 모형, 모든 쓰레기를 활용해 만든 24피트 크기의 공룡 등이 전시 되어 있어 어린이들을 즐겁게 해준다. 한편 집에서 버리는 쓰레기가 어떻게 재활용 될 수 있는 지를 직접 눈으로 보며 배울 수 있는 산 교육을 제공하기도 하는 곳이다. 수요일~금요일 오후 12시~4시, 입장료는 4세 이상 2불, 3세 이하는 무료이다.
1410 Honeyspot Road Extension, 203-381-9571, www.crra.org.

Big Nazo Lab (Providence)
빅 나조(Big Nazo)로 불리는 커다란 캐릭터들이 음악가, 시각예술가들을 재연하는 커다란 인형 모형을 쓰고 공연하는 곳이다.
실물크기보다 더 큰 로봇, 외계인, 신화 속 캐릭터들도 만날 수 있다. 깜짝 놀랄만큼 우스꽝 스러운 캐릭터들에 의해 활기차게 돌아가는곳. 전시회장이나 창조물들을 만드는 작업장에서 그들을 만나볼 수 있다.
스튜디오 뮤지엄에서는 요절복통할만한 커다란 캐릭터들이 실제 사람들의 일상적인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.
방문객들은 이 캐릭터들이 디자인 되고 만들어 지는 광경을 구경할 수 있다.
60 Eddy St., 401-831-9652, www.bignazo.com, weekdays 10 a.m.-6 p.m. Call ahead because it’s a touring group.

New Hampshire Telephone Museum (Warner, N.H.)
현대의 기술을 잘 이해하고 있는 아이들은 셀폰보다 좀 더 오래 된 전화기들은 모두 고대시대의 역사물인 줄 안다.
뉴햄프셔에 있는 이 전화박물관으로 이들을 데리고 가본다면, 전화기의 역사에 대해 제대로 된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. 1878년부터 시작 된 자석발전기를 이용한 수동식 전화기에서부터 알렉산더 그래햄 벨에의해 발명 된 최초의 전화기 모형, 그리고 교환대, 돌리는 다이얼이 부착 된 전화기 등 모든 종류의 전화기가 전시 돼 있는 곳이다. 전화기를 손가락으로 돌려 보지 않은 어린이들에게는 특이한 경험이 될 수 있는 곳이다.
전화기 기술자와 그들의 분야에 대한 자세한 인터뷰가 담겨 있는 비디오도 상영 된다.
11월 1일~4월 30일까지 화요일~ 토요일 오전 10시~ 4시, 그룹별로 예약한 방문자에 한해 오픈한다. 어른 5불, 1~12학년 3불, 유치원 이하 어린이는 무료 입장이다.
22 East Main St., 603-456-2234, www. nhtelephonemuseum.com.

Paper House (Rockport)
기계 분야의 기술자였던 에리스 스텐맨(Elis Stenman)이 고안해 1924년 만든 집으로, 그의 여름 별장으로 사용 되었던 이 집에는 기본 골격 구조물 외에 벽과 가구들이 종이로 만들어 진 점이 특이한 곳이다. 벽은 얇은 종이들을 덧붙이고 니스 칠을 여러 번 하는 등 단열, 방수 기능을 갖추었고, 피아노 덮개, 벽난로 씌우개, 탁자와 의자, 시계 등 비치 돼 있는 가구들 모두 종이로 만들어 졌다.스텐맨은 신문 등 종이를 여러 조각으로 자르고 붙이고 니스칠을 하는 작업을 통해 지금의 작은 종이 집 박물관을 이루어 놓은 것이다. 스텐맨의 증손자 뻘 조카가 관리하고 있는 이 곳은 겨울 주말에만 오전 10시~오후 4시까지 오픈한다. 어른은 1.5불, 6세~14세는 1불, 5세 이하는 무료 입장이다.
52 Pigeon Hill St., 978-546-2629, www.paperhouserockport.com

Maine Lighthouse Museum (Rockland, Maine)
등대와 구명 구조에 헌신적인 이 박물관은 안개 발생을 알려주는 종을 비롯해 오래 된 긴급 구조 장비 등 시골의 프레스넬(Fresnel)을 이용한 등대 용 등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이다. 등대지기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을 전시하고 있기도 하다.
어린이들은 이곳에 와서 역사에서 중요한 사실은 과연 무엇인지, 등대의 변천사는 어떤 지 배울 수 있으며, 모형물을 통해 인명 구조에 대해 배울 수 있다. 11월 1일~6월까지 화요일~금요일 오전 9시~ 오후 5시까지 오픈한다. 토요일은 오전 10시~ 오후 4시까지이며 예약을 해야 한다. 어른 5불, 노인 4불,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이다.
1 Park Drive, 207-594-3301, www.mainelighthousemuseum.org

Barnum Museum (Bridgeport, Conn.)
4,000년 된 여자 미라, Tom Thumb 기념품, Barnum and Bailey 서커스단의 모형 등을 바눔(Barnum )과 그의 가족들이 모은 기이한 수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.
이 박물관에서는 그가 개인적으로 평생 모은 수집품들을 통해 그의 일생을 짐작할 수 있기도 하다.
바눔의 첫번째 박물관은 1842년에 오픈한 이후로 몇번을 빼고는지금까지 계속 문을 열어 왔다. 기본적인 수집품이 전시되고 있는 건물은 지난 6월 토네이도의 피해를 입었지만, 특별 수집품 전시관은 오픈하고 있다. 수요일~토요일 오전 10시~ 오후 4시 30분, 일요일 오후 12시~4시 30분 오픈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.
820 Main St., 203-331-1104, www.barnum-museum.or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