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go

나눔터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
어느 기사에서 읽었습니다.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불황에 여성보다 남성이 정신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. 영국 BBC방송 인터넷판은 최근 `마인드'(Mind)라는 정신건강 자선단체가 성인 2천명의 정신상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 남성 40% 가량이 불황으로 인한 직장의 불안정성, 업무, 금전 문제 등으로 우울하다고 답했다고 11일 보도했다.

또 이런 증상을 보이는 경우에도 남성이 여성에 비해 의사나 전문 상담가의 도움을 받으려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. 마인드에 따르면 영국 남성 270만여명이 우울증, 불안감,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에 문제를 안고 있으나 조사에 응한 남성들은 대부분 여성들에 비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할 때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는 것으로 조사됐다.

여성 응답자의 53%가 자신의 문제에 대해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반면 남성들은 29%에 불과했고 가족들과의 대화도 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마인드는 남성과 여성이 비슷한 수준의 정신건강 문제에 직면하지만 남성들이 여성에 비해 정신질환 진단을 받고 치료받을 가능성은 훨씬 낮다고 말했다.

이러한 상황은 경기침체기에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조사에 따르면 남성 7명 가운데 1명은 실직한 지 6개월 이내에 우울증을 앓는 것으로 나타났다. 마인드 연구 책임자 폴 파머는 "남성의 정신세계에서 집안의 생계를 책임지는 사람이라는 역할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에 남성이 실직할 경우 정체성의 매우 큰 부분을 잃게돼 정신건강을 위험에 빠뜨리게 된다"고 말했다.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처음엔 잘 못느꼈는데 요즘 정말 실감나게 경제의 난를 느끼겠더라구요..
문제는 미국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여러 나라들이 경제 난를 격고 있으니 어디서 부터 막아야 하고 이르켜 세워야할지 참 어려운 문제인것 갔습니다.
원 괘도로 올라 오는데 시간이 꽤 걸릴것 같다는 경제인들의 말이 맞을지....
정말 한가지 맞는말은 있는대로 그리고 닥치는데로 아껴써야 겠습니다.
그리고 이럴때 일수록 주위를 돌아 보는 것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