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go

보스톤 뉴스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
올해 세계한인의 날 맞아 한국내 재외동포사회 소개

(보스톤 = 보스톤코리아) 김현천 기자 = 재외동포재단(이사장 김경근)이 올해 제7회 ‘세계한인의날’을 맞아 ‘재외동포 사진 공모전’을 개최한다.

이번 사진 공모전은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하며, 주제는 ‘코리아 타운’, ‘재외동포 삶의 현장’ 두 분야로 전 세계에 형성돼 있는 코리아타운(한인타운)의 이모저모, 이국땅 일선 현장에서 땀 흘리는 동포들의 생생한 활동 모습이 담긴 사진이 대상이다.

공모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약 3개월간 진행되며, 작품은 홈페이지(www.korean.net 및 www.okf.or.kr)을 통해 접수한다. 아날로그(필름) 사진은 원본사진을 스캔해(300dpi 이상), JPEG파일로 응모해야 하고(수상 선정시 원본 필름 제출), 디지털 사진은 2,000×2,800픽셀 이상의 사이즈를 권장하며(용량 2Mb 이상), 역시 JPEG파일로 응모하면 된다.

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입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(대상 1명 100만원• 우수상 1명 50만원• 입선 10명 각 30만원)이 수여된다. 또, 응모작 중 우수작 100여 편을 선정해 오는 10월 5일 세계한인의날을 즈음해 국내 전시회를 열어 일반 국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. 또한 입상작 12편은 연말 재단 달력 제작 사진자료로 활용 예정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