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 of page
Dry Plants

양육 프로그램
Bible Study Program

양육프로그램 사역목표

성경 말씀을 공부하여 서로 나눔을 통해,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거듭나고 그리스도의 제자로 성장하게 한다.

목표성경구절

  •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(디모데후서 3:14)

  •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(요한복음 8:32)

이 사역 목표를 이루기 위해, 각 성도님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말씀을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간대에 다음과 같은 성경 공부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그룹 성경공부 안내

그룹성경공부는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통 4명에서 10명 사이의 인원으로 한 팀이 꾸려집니다. 그룹성경공부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양육부 전도사와의 상담을 통해 각 그룹의 교재 내용과 그룹원들의 배경을 참고하여, 본인에게 가장 잘 맞고 도움이 될 그룹을 결정하게 됩니다. 한 학기는 교재에 따라 약간씩 달라지지만 보통 12주에서 16주간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봄학기는 1월말부터 여름방학 전까지 가을학기는 9월부터 12월 말까지 구성됩니다.

 

참여하시는 분은 교재비와 약간의 간식비 지원금을 부담하게 되실 수 있으며 각 그룹의 상황에 따라 필요하면 baby-sitting을 제공하기도 합니다. 그에 따른 비용은 교회와 개인이 반씩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목사님과 양육부에서 선택한 평신도 리더들과 목회자들의 지도로 이루어지는 그룹성경공부는 성경말씀을 배우며 여러 사람들의 다양한 의견과 적용을 들을 수 있어 유용하고 다른 그룹원들과의 친밀한 교제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.

일대일 성경공부 안내

일대일 성경공부는 개인적인 깊은 이야기를 개인적 양육자와 좀 더 자유롭게 나누기를 원하거나, 공부 시간이 다른 사람과 맞추기 어려운 경우, 혹은 소그룹보다는 개인적인 만남을 선호하는 경우에 더욱 유익한 성경공부입니다. 일대일 성경공부 역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. 개인에게 맞추어 진행하다 보니 한 과정을 수료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사람마다 교재마다 다릅니다. 목사님과 양육부에서 선택한 평신도 리더들과 목회자들에게 성경공부를 지도 받게 되는 일대일 성경공부는 처음 성경공부를 하는 분들께 더 권장하고 있습니다.

그룹 성경 공부 교재와 내용소개

  • 쉐퍼드 라이프: 마태복음과 사도행전을 중심으로 예수의 생애를 자세히 공부하게 되며, 한 사람 한 사람이 쉐퍼드 (목자)의 삶을 살도록 돕는 전 6권의 시리즈로 된 교재입니다. (각 권 10주)

  • 에베소서 성경 공부: 복음서의 왕관이라고 하는 에베소서를 자세히 공부하므로, 복음의 진수를 알게 되고, 복음에 합당한 삶이 무엇인지 알게 돕는 공부. (11주)

  •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: 멀리 보이는 하나님을, 개인의 삶 가운데서 구체적으로 경험하도록 돕는 교재입니다. 하나님의 일,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로 초청, 하나님의 말씀하심,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우리 믿음의 갈등, 하나님께로 우리 삶의 조정, 말씀에 대한 순종과 하나님을 경험함을 7단계로 삶 가운데서 구체적으로 경험하도록 인도합니다. (12주)

  • 풍성한 삶/ 풍성한 빛: 예수께 대한 믿음으로 출발한 새신자가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성경의 전체 그림을 확실하게 알게 하는 책으로, 쉬운 질문 형식으로 되어있는 교재입니다. 일대일 혹은 소그룹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. (각 권 18주, 모임에 따라 한번에 2과를 할 수도 있음)

  • 강해 성경공부: 김정수 목사님의 강의로 진행되며, 성경 전체를 이해하기 쉽게 강의식으로 풀어 설명하는 성경 공부입니다. (정해진 기간 없음)

  • 부부생활 성경공부: 부부들이 남여간의 근본적 차이점을 배우며, 서로간의 갈등들을 창조적으로 해결하여 하나님 안에서의 튼튼한 가정들로 세워가는 부부의 나눔 모임입니다. (8주)

일대일 성경 공부 교재와 내용 소개

  • 일대일 제자 양육: 예수님은 누구신가, 그의 죽음과 부활, 그 분의 주인되심, 구원의 확신, 하나님의 속성, 성경, 기도, 성도간의 교제, 전도, 성령 충만, 시험, 순종, 사역등 크리스쳔의 가장 기본을 골고루 다루는 교재입니다. (16주)

  • 바이블 인카운터: 성경을 처음 대하는 사람들도 쉽게 성경을 직접 읽으므로 예수님, 하나님, 성령님이 누구신가를 알게 하고 그리스쳔의 믿음의 기본적인 모든 부분을 배우게 돕는 교재입니다. (52주, 한번에 2-3과를 할 수 있음)

  • 풍성한 삶/ 풍성한 빛: 예수께 대한 믿음으로 출발한 새신자가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성경의 전체 그림을 확실하게 알게 하는 책으로, 쉬운 질문 형식으로 되어있는 교재입니다. 일대일 혹은 소그룹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. (각 권 18주, 모임에 따라 한번에 2과를 할 수도 있음)

 

새생명반/새가족반 안내

새생명반/새가족반은 교회에 새로 출석하신 성도 및 기존 교인들을 대상으로 본 교회와, 연합감리교회의 신앙고백, 그리고 본 교회의 비전에 관한 내용을 목사님과 함께 나누게 되는 양육프로그램입니다. 새생명반/새가족반은 들으실 분들이 최소 3-4가정이 되면 목사님의 스케쥴을 고려해서 1년에 2번정도 이루어지며 모두 3주에 걸쳐 이루어지는 양육과정입니다. 이 과정에

참석하게 되실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이 이루어지며 시간과 장소가 공지되게 됩니다. 일반적으로 한번의 교육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. 새롭게 성요한 교회의 일원이 되신 성도들은 새생명반/새가족반을 통해 담임목사님과 교회에 대해 좀 더 친밀하게 알 수 있습니다. 더욱 많은 분들께서 오셔서 함께 성요한 교회의 지체를 이루어가길 소망합니다.

bottom of page